여수시, '2025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2025-10-31     김슬지 기자

여수시는 구직자와 기업 간 만남의 장인 '2025년도 여수시 일자리 박람회'를 29일 흥국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장채용관에서는 국가산단 연합관을 비롯해 여수제일병원, ㈜현대계전 등 35개 기업이 참여해 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 면접 및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여수시 일자리 박람회에거 관계자들이 피켓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시

또한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여수엑스포관리㈜ 등 5개 기업·기관이 홍보관을 운영하며 채용 정보와 지원 절차를 안내했다.

취업정보관에는 고용노동부 여수지청,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일자리 정책 및 지원 사업을 홍보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취·창업 상담을 진행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권규청 스마트HR컨설팅 대표의 '취업 컨설팅 특강'과 나승훈 ㈜스키마플러스 대표의 '창업 컨설팅 특강'도 진행돼 구직자와 예비 창업자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진단, MBTI 취업 상담, 면접 헤어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돼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이날 총 167건의 현장 면접이 진행됐으며 여수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접수된 구직신청서는 300여건에 달했다.

본지의 취재에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와 기업의 만남뿐만 아니라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고용 관련 소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